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성에게 특히 좋은 톤컷 개미 효능과 부작용

by 지식돌 2022. 7. 12.
반응형

톤컷 개미란?


 

톤컷 개미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저지 숲에 주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Pasakbumi라고 합니다. 성장이 매우 느린 것이 특징으로 15cm 성장하기까지 1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장하면 높이가 10m 정도가 되는 매우 큰 식물입니다.

 

톤컷 개미 나무의 줄기와 뿌리에서 추출물을 꺼내 보충제로 가공하지만, 특히 뿌리 부분의 추출물을 추출한 것이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톤컷 개미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예로부터 해열제, 말라리아 치료 및 위병 등의 민간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톤컷 개미 효능


 

01 남성기능 강화

톤컷 개미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증가하면 육체적, 정신적인 피로를 억제하거나 스태미나를 향상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남성 기능을 높이고 성적 흥분 증가, 남성 불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02 호르몬 밸런스 조절

남성도 여성도 성호르몬의 밸런스가 흐트러지기 쉬운 갱년기에 갱년기 장애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남녀 모두 화끈거림이나 흥분, 불안한 마음과 권태감 등을 느끼기 쉽습니다.

 

톤캇 개미는 특히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증가 등 균형을 잡아주는 식물로 유명하지만, 여성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갱년기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에서도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톤컷 개미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호르몬 균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3 컨디션 조절

톤컷 개미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 냉증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류가 좋아지면서 세포가 활성화되어 신장 기능과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체내의 수분 흐름도 좋아져 부종의 예방,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체내의 수분량이 많아 붓기를 느끼고 있을 때 톤컷 개미를 섭취하면 이뇨 작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톤컷 개미의 부작용


 

톤컷 개미에는 기본적으로 부작용이 없고 천연물이기 때문에 농약이나 비료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복통이나 설사, 구토와 두통 등 컨디션 악화의 우려도 있으므로 한 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