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테두리 자동 설정 방법

by 지식돌 2021. 12. 27.
반응형

두 사진의 차이를 느낄 수 있나요?

 

좌측 사진은 테두리가 지정되어 있지 않고 우측 사진은 테두리가 지정된 사진입니다.

 

블로그 사진의 배경이 하얀색일 경우 어디까지가 사진이고 어디까지가 블로그 배경인지 구분이 잘 안 됩니다. 이전 티스토리 버전에서는 블로그 글 작성 시 사진 테두리 작업을 다양하고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진 테두리 작업을 할 수 없어 아쉽습니다.

 

포토샵을 자유롭게 다루실 수 있는 분이라면 쉽게 작업할 수 있겠지만, 많은 양의 사진을 포토샵으로 작업한다는 것은 쉽지도 않고 귀찮은 일일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스킨에서 CSS를 간단히 수정만 하면 모든 사진에 테두리를 넣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시 사진에 테두리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설정 방법 #

01 [티스토리 설정]-> [꾸미기] -> [스킨 변경] 클릭 후 상단의 사용 중인 스킨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02 상단 사용 중인 스킨의 [편집] 버튼 클릭

 

 

03 좌측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04 [CSS] 를 클릭합니다.

 

 

05 'Ctrl + F'를 눌러 검색 창에 'img'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06 내용 중 'img'를 검색하면 'border'과 같이 있는 행을 찾습니다.

    스킨의 종류에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방식은 참조만 하세요

 

 

07 위 그림과 같이 border: 뒤에 1px solid #000! important"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두께(1px), 실선(solid), 검은색(#000)인 테두리가 블로그의 모든 사진에 적용됩니다. 두께나 색상을 바꾸고 싶으면 여기에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